[공영주차장]
하대동 구35번 종점 옆 복개도로 공영주차장 관리원 교육 시급!!
- 작성일
- 2025-04-14 17:55:10
- 작성자
-
박○○
- 조회수 :
- 64
어제 수복콩나물국밥 가게 앞 복개도로 공영주차장에 오후 2시 30분 부터 2시 58분까지 약 30분정도 주차를 했습니다
"진주시시설관리공단 조끼"를 입은 주차관리원이 오시더니 카드로 결제를 한다고 하시더군요
저희보다 조금 늦게 주차했던 일행이 있어 같이 계산하려고 하며 금액을 여쭤봤더니 차량 한대당 800원 1600원이라고 하셔서
금액이 조금 이상하다 싶어 주차요금을 여쭤봤습니다
주차관리원분이 "30분에 300원"이라고 하시더군요
그래서 30분에 300원 이면 차량 두대면 600원인데 계산을 이상하게 하니 남편이 화를 좀 냈습니다
적은 금액이지만 제대로 계산을 해야지 않겠습니까?
그런데 이 주차관리원분 도리어 저희에게 화를 내며
"내가 시계를 잘못 봤다, 그래서 지금 당신한테 무릎꿇고 사죄해야하느냐? "이러더군요
아무리 작은 금액이더라도 시계를 잘못봐서 계산을 잘못했으면 당연하다고 할게 아니라
"미안하다 내가 시계를 잘못 봐서 금액을 잘못 얘기했다"라고 사과 한마디는 해야지
내가 시계 잘못봤다고 얘기했으면 됐지 너희들한테 사과를 해야되느냐?라는 적반하장식의 태도는
공영주차장 관리하시는 분이 취하실 행동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이래 저래 화가 났지만 이분 태도가 그래서 저희 가족은 모두 '아 이분은 대화가 안되는 사람이구나' 하여
"그냥 주차비 빨리 결제해주세요" 했습니다
그랬더니 이분 저희 차량 300원만 결제하고 저희 일행에게 가서 다른 카드 달라고 하더군요
처음에 분명 일행이라고 같이 계산해달라고 했는데
300원 씩 따로 결제하시는 건 저희 일행에게 속된말로 "엿 먹으라"고 하는거 같더군요
주말에 잠깐 볼일 보러 가서 기분 좋게 나오다 끝이 씁쓸했네요 ㅠ.ㅠ
[답변] 하대동 구35번 종점 옆 복개도로 공영주차장 관리원 교육 시급 민원 답변드립니다.
- 작성일
- 2025-04-22 13:52:18
- 작성자
- 도시경제팀
우리 공단에 대한 관심과 참여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고객의 소리를 통해 보내주신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보내주신 민원은 ‘공영주차장 주차관리원의 고객 응대’에 관한 내용으로 확인하였습니다. 민원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문의 주신 주차관리원의 불친절한 태도로 불편을 드린 점 깊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하대1·2 공영주차장은 4월 1일부터 공단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해당 주차요원에게 민원 내용을 전달하여 요금 체계 및 결제 방법에 대해 충분히 숙지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 하였습니다. 앞으로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주차요원 대상 교육을 강화하여, 이용 고객께서 보다 쾌적하고 편안하게 주차장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이용하신 하대1·2공영주차장은 2급지 요금 체계가 적용되며, 최초 30분까지 300원, 이후 10분당 100원 요금이 적용됩니다. 귀하께서 이용하신 시간(입차 14:30, 출차 14:58)은 28분으로 이용하셨으므로 최초 30분 기본요금인 300원 납부하시면 됩니다.
다만, 요금 결제는 발급된 주차권별로 결제하는 것이 원칙이며, 2대 이상 일괄 결제는 불가함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시민이 만족하실 수 있는 공단이 되도록 노력하겠으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진주시 시설관리공단(☎ 760-1900)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